본문 바로가기

Reviews/IT

아이패드와 윈도우 연동 위주 추천어플 (언제 어디서나~)

반응형

업무 핑계로 아이패드를 사서 거의 매일 들고 다닌지 벌써 10여년이 넘은 듯 합니다.

감사하게도 업무에 아이패드를 활용한 블로그 글을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내친김에 여지껏 잘 사용하는 강력 추천 어플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 범위는 아래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0.01.07 - [Reviews/IT] - 직장인 (사무직)의 아이패드 업무 활용기 (with 애플펜슬)

 

직장인 (사무직)의 아이패드 업무 활용기 (with 애플펜슬)

아이패드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있으면 왠지 잘 안쓸거 같고, 사용하려면 공부해야 할 것 같으면서도, 없으면 너무 갖고 싶고, 정말 스마트하게 잘 사용할 수 있을거라는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kylejung2.tistory.com

 

업무 컴퓨터와 집의 컴퓨터가 윈도우 PC이다 보니, 항상 아이패드의 내용을 PC로 원활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사용을 잘 못해 포기한 어플도 있고, 여전히 잘 사용하고 있는 어플도 많습니다. 

 

가급적 무료 어플을 사용하고 싶지만, 대부분의 무료 어플이 모든 장점을 만족하기는 어렵습니다. 

호환이 가능한 어플 경우에는 편의성을 위해 구매하고 있으며, 가급적 구독형 구매는 자제하고 있습니다.  


메모 하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기록, 메모 앱들을 많이 시도해보는 편입니다.

 

일기어플은 다이어로 Diaro를 사용 중입니다. 

https://apps.apple.com/kr/app/diaro-diary-journal-notes/id882519460?platform=ipad 

 

‎Diaro - Diary, Journal, Notes

‎Diaro is a multi-platform diary, journal, notes app designed to record your activities, daily events, appointments, experiences, thoughts, feelings, secrets and ideas throughout the day and sync data across all your devices & PC. It helps you organize y

apps.apple.com

최대 장점은 아이폰, 아이패드, PC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순하게 일기 내용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작성하는 글들, 사진들 등 다양한 기록들을 남기고 있습니다. 

특별히 다이어리를 꾸미거나 뭔가 아기자기한 것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너무 심플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과거 DayOne을 사용하다가, MyWonderfulDays, Flava, DayGram 등 다양한 어플을 사용 했지만 호환성, 심플함, 언제든 편하게 일기를 작성할 수 있다는 편의성으로 Diaro에 정착 했습니다. 

 

저는 약 2019년에 1회 5.99달러로 구입 했는데, 아쉽게도 최근에는 1년 구독형으로 바뀐듯 하네요.  

무료 버전도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글쓰기 어플로 최근 제일 많이 사용하는 워크플로이 WorkFlowy 입니다. 

https://apps.apple.com/kr/app/workflowy-note-list-outline/id551139514

 

‎WorkFlowy: Note, List, Outline

‎Workflowy is a clean and distraction-free app that helps you quickly capture notes, plan your to-do's, and get organized. Simple to use, but incredibly powerful, Workflowy can help you manage all the information in your life. With Workflowy you can: •

apps.apple.com

꽤나 유명한 어플로서 최근에야 발견한게 억울할 정도였습니다. 

마인드맵 형식으로, 각 단락별로 소단락을 계속 만들면서 글작성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저의 경우, 블로그 주제나 감상평 등을 단락별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호환성입니다. 어플 자체가 가볍고 필요한 단락을 접었다 폈다 하면서 다양한 내용을 정리 가능합니다. PC 경우, 따로 어플을 다운받지 않고 크롬으로 바로 접속 가능한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무엇보다 무료!!! 입니다. 글 작성을 많이 하시고, 정리하고픈 분은 강추 드립니다.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다양한 블로그나 책까지도 나와 있으니, 사용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한 메모는 구글킵 Google Keep을 사용 중입니다. 

https://apps.apple.com/kr/app/google-keep-%EB%A9%94%EB%AA%A8-%EB%B0%8F-%EB%AA%A9%EB%A1%9D/id1029207872

 

‎Google Keep - 메모 및 목록

‎• 어디에서나 어느 기기에서나 메모를 캡처, 수정, 공유하고, 공동으로 작업 • Keep에 메모, 목록, 사진, 오디오를 추가 • 라벨과 색상을 이용한 메모 정리 • 자동 알림 설정으로 원하는 시

apps.apple.com

아이폰의 Notes 가 편의성에는 제일 좋고, PC의 아웃룩과도 연동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제가 추가적인 보안으로 제한이 있는 법인폰을 사용 중이다 보니, 아이폰 Notes 메모가 아이패드와는 연동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구글 이메일로 모두 연동되는 구글 킵을 사용 중입니다. 

무료이고, 연동이 잘 되는 장점이 있으나, 최근엔 싱크가 제대로 안된다는 피드백이 좀 있긴 했습니다. 그리고, 메모 형식이다 보니, 각 메모를 폴더별로 정리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지만, 단순한 메모 연동 어플로는 최강이라 생각 합니다. 

 


동영상 재생 어플은 인퓨즈 INFUSE 로 한번에 가시는 게 제일 속편합니다. 

https://apps.apple.com/kr/app/infuse-7/id1136220934

 

‎Infuse 7

‎Infuse로 비디오 콘텐츠에 날개를 달아보세요. 총 100+가지 종류의 파일 형식을 지원하며 iPhone, iPad, Apple TV 이나 Mac에서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변환이 필요 없습니다! Infuse는 macOS 12

apps.apple.com

특히 애플tv, NAS가 있는 분이라면 고민하지 않고 바로 가시길 강추 드립니다. 

애플티비, 아이패드, 아이폰, 윈도우까지 모두 호환 가능하며, SMB / FTP / NFS / WebDAV 등 다양한 네트워크 공유 및 클라우드 드라이브도 연결 가능 합니다. 재생 안되는 동영상은 경험하기 어려울 정도로 없으며, 설정 등 편의성에서도 압도하는 성능 입니다. 

 

평생 구매는 109,000원으로 좀 비싸지만, 연간 구독권은 12,500원으로 완전 혜자 가격이라 생각 합니다. 

아이패드의 동영상 재생 어플로는 nplayer가 오래동안 상위권 어플이었으나, 최근 배터리 소모와 발열로 추천하고 있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avplayer라고 잘 사용하던 것도 있었으나, 이 어플 또한 최근에는 코덱 지원이 되지 않는지 편의성이 많이 감소 했습니다. 

 

비용을 조금 아끼려고 다양한 어플을 시도하느니, 차라리 제대로 지원되는 어플 구입하여 편하게 사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서버에 저장한 만화책을 보신다면 에어코믹스 Air Comics 추천 드립니다. 

https://apps.apple.com/kr/app/aircomix/id367784473

 

‎AirComix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만화책 뷰어! 에어코믹스는 최고의 무료 만화책 뷰어 앱 입니다. 에어코믹스를 사용하면 ** 만화책을 매번 폰에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 컴퓨터에 있는 압축된 만화책

apps.apple.com

FTP나 각종 클라우드 연결이 가능하며, 압축된 파일도 스트리밍으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이 가볍고, 읽는 속도도 빨라서 편합니다. 많은 기능이 필요없고 연결이 잘 되는 것에 충실한 어플로 판단하고, 아이패드 초창기 부터 사용하고 있는 오래된 어플 중 하나 입니다. 가격도 3,900원으로 저렴합니다~

 

비슷한 어플로 코믹글라스 Comic Glass 라는 어플도 있는데, 둘 다 무료 버젼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비밀번호 관리는 무료 어플인 비트워든 Bitwarden 추천 합니다.  

https://apps.apple.com/us/app/bitwarden-password-manager/id1137397744

 

‎Bitwarden Password Manager

‎Bitwarden, Inc. is the parent company of 8bit Solutions LLC. NAMED BEST PASSWORD MANAGER BY THE VERGE, U.S. NEWS & WORLD REPORT, CNET, AND MORE. Manage, store, secure, and share unlimited passwords across unlimited devices from anywhere. Bitwarden deliv

apps.apple.com

역시나 윈도우와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무료 입니다!

무료임에도 다양한 운영체제 호환이 가능하며, 편의성 또한 아주 훌륭 합니다. 무엇보다, 본인 서버에 비밀번호를 저장할 수 있어, 그간 이슈가 있었던 비밀번호 관리 어플 서버의 불안정성에서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관리 중 가장 유명?했던 어플인 1Password를 사용 했었으나, 윈도우 버젼 공유하는 것을 제한하면서 구독형으로 변환 했습니다. 편의성에서는 가장 편했다고 생각 하지만, 구독형 비용이 만만치 않아 다른 어플들을 사용해봤고, Lastpass, Enpass, Keepass 등 다양한 어플을 비교하고 결국 Bitwarden으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그 외 아래와 같은 다양한 사용처의 어플 추천 합니다. 

볼라고 https://url.kr/hept61

유니콘 https://url.kr/l6r5pj

카프리치오 https://url.kr/ksgdvb

해시포토 https://url.kr/pboh7t

 

볼거리로는, 유투브, 넥플릭스, 쿠팡플레이 등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넥플릭스는 동영상을 다운 받아서 데이터 손실 없이 감상도 가능하며, PC에서도 웹브라우저로 사용이 편하다 보니 초창기부터 가입하여 애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들고다니는 책이 없을 경우, 교보문고나 리디 등으로 전자책을 구매해서 읽기도 합니다. 책을 읽는 편의성은 리디북스의 어플이 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가~~끔 그림 그리기도 관심이 있어 들여다 보는데, 다양한 그림 어플들이 무료로 배포될 때 다운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Sketches Pro 가 가장 편하고 사용하기 쉬웠으며, Sketchbook, Paper, Sketch Tree 등이 가끔씩 사용하는 그림 어플들 입니다. 

 

그 외 필기어플들은 이전에 작성한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의 아이패드 필기앱 활용기 (굿노트 /노타빌러티 / 원노트/PDF expert 비교)

 

직장인의 아이패드 필기앱 활용기 (굿노트 /노타빌러티 / 원노트/PDF expert 비교)

아이패드2를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아이패드를 소유했지만, 애플펜슬이 나오고 각종 클라우드 시스템이 받춰진 이후에야 업무용으로 제대로 활용을 하고 있다 생각 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패

kylejung2.tistory.com

 


뭐든 필요에 의해 사용하다 보면, 본인 성향에 맞는 어플들을 쉽게 알 수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다양한 어플 사용해 보시고, 다방면으로 확장되는 즐거움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